mobile button 신한카드공식블로그 search

[알쓸신카] 해외여행, 똑소리 나는 신용카드 사용 팁!

 


한국은행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내국인의 해외 카드 사용액이 분기 기점으로는 사상 처음으로 50억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한화로 5 4천억 원이 넘는 금액이니 어마어마하죠? 올 휴가철에도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을 텐데요. 더 알뜰하고 스마트한 여행을 위해 바캉스 시즌에 더 유용한 신용카드 활용 꿀팁, 함께 알아볼까요?




카드 수수료 아끼려면

원화 결제 차단하기


올해 74일부터 해외에서 신용카드 사용 시 원화로 결제하는 것을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금융감독원과 카드업계가 소비자가 원치 않을 경우 해외 원화 결제를 근본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었기 때문인데요. 그 동안 원화로 결제할 경우 해외결제 수수료가 3~8% 부과되어 해외 여행객들의 부담이 큰 편이었죠. 이제부터 카드사 홈페이지, 콜센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 등을 통해 해외 원화 결제 사전 차단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오프라인 해외거래 모두 해당되니 참고하세요.



일시불 결제가 부담스럽다면

할부 전환하기


해외여행 중에는 사고 싶은 물건도 많고, 반드시 방문해야 할 관광지들을 돌다 보면 평소보다 소비가 늘곤 하죠. 카드 일시불 결제가 일반적인 해외에선, 고가의 제품을 구입하더라도 할부 혜택을 누리기 어려운데요. 바캉스가 끝나면 카드 대금 결제가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에 마음이 무거워진 여행러가 있다면 해외가맹점에서의 일시불 결제 건을 귀국 후 할부로 전환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신한카드는 소비자의 요청이 있을 시해외 여행지에서 발생한 5만원 이상의 일시불 거래 전표를 2~24개월 할부로 전환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해 여행객들의 부담을 대폭 줄여주고 있습니다. 휴가 시즌에는 무이자 할부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 여행객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해외여행 가기 전, 일정 금액 이상의 해외이용 건에 대해 할부전환을 예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시작일은 익일부터 가능하며, 예약 총 기간은 30일 이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이용전)해외이용 분할납부(할부전환) 예약신청 메뉴를 참고해주세요. 


텅장(텅빈 통장)’이 걱정이라면

카드 재테크 활용하기


해외여행을 자주 다니는 프로여행러라면 해외에서 사용한 금액을 항공 마일리지로 적립해주거나 캐시백 혜택을 주는 해외 특화 신용카드를 챙겨보세요. 우선 여행비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항공료를 절약하려면 특정 항공사의 티켓 구입 시 항공료 할인 혜택을 주거나 마일리지 적립률이 높은 카드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만약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할 계획이라면 신한카드의 아시아나 신한카드 Air 1.5’를 이용하는 게 이득입니다



카드사 제휴 호텔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경비를 아끼는 방법입니다. 신한카드에서는 글로벌 호텔예약 서비스 호텔패스와 제휴하여, 신한 FAN을 통해 호텔패스 이용 시, 상시 5%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세계 공항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Priority Pass 카드를 제공하는 신용카드를 미리 파악해둔다면 여행 경비를 더욱 아낄 수 있겠죠?


팁을 줄 현금이 부족하다면

신용카드로 해결하기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레스토랑이나 바 등에서 식사를 마친 후 팁을 놓고 나오는 게 일반적인 문화인데요. 보통 음식값만 지불하는 우리나라와는 사뭇 다른 문화라 계산을 할 때 얼마를 줘야 하는 지 신경이 쓰이곤 하죠. 대개 팁은 전체 음식 가격의 15~20% 정도로 책정이 됩니다. 잔돈이 있다면 상관이 없겠지만, 현금이 부족할 경우에는 간단히 신용카드로 이를 대체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해외에선 식사를 마친 후 앉아 있는 자리로 점원이 계산서를 가져다 주는데요. 미국, 영국이나 북유럽 등에서는 이 계산서의 하단 부분에 손님이 주고 싶은 만큼의 팁 금액을 적는 공간이 따로 있습니다. 이 공간에 팁 금액을 작성하고 신용카드를 건네주면 음식값과 팁을 함께 계산하고 돌려줍니다. 이때, 영수증을 꼼꼼히 확인하고 결제 확인서명을 해야 잘못된 비용이 청구되는 일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여행지를 결정했다면

특별 할인 혜택 체크하기



가까운 일본에 가실 때는 국내전용 신한카드를 꼭 챙겨가세요. 신한카드 로고가 붙어있는 가맹점에서는 국내전용 신한카드로 결제가 가능하여, 브랜드수수료와 환전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본의 유명백화점인 도큐백화점에서는 오는 8월 말까지 3,240엔 이상 구매 후 신한카드를 제시하면 5% 할인쿠폰과 기념품도 받을 수 있어 쇼핑 고수들에겐 이미 쏠쏠한 팁으로 통하고 있습니다. 도큐백화점에서 국내전용 신한카드로 쇼핑하면 브랜드수수료와 환전수수료도 절약하고, 5% 할인쿠폰과 기념품도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겠죠?


올여름 휴가철에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현금보다 간편한 신용카드를 챙겨 보다 알뜰한 여행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유의 사항]

※ 계약체결 전 카드상품별 연회비, 이용조건 등에 관한 상세사항은 상품설명서, 약관 및 홈페이지 참조 바랍니다.

※ 연체이자율 : 회원별, 이용상품별 약정금리 + 최대 3% 법정최고금리(24%) 이내

단, 연체 발생 시점에 약정금리가 없는 경우 아래와 같이 적용함.

- 일시불 거래 연체 시 : 거래 발생 시점의 최소기간(2개월) 유이자 할부금리

- 무이자 할부 거래 연체 시 : 거래 발생 시점의 동일한 할부 계약기간의 유이자 할부금리

- 그 외의 경우 : 약정금리는 상법상 상사법정이율과 상호금융가계자금대출금* 중 높은 금리적용

*한국은행에서 매월 발표하는 가장 최근의 비은행 금융기관 가중평균대출금리(신규대출 기준)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준법감시 심의필 제 180718-1299-001호(2018.07.23~2019.07.22)


댓글을 달아 주세요

신한카드 홈페이지 신한카드 홈페이지 블로그 운영방침

© 2016 SHINHANC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