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button 신한카드공식블로그 search

12월 아름인 도서관 개관 소식


신한카드는 지난 19일 서울 양천구 목동종합사회복지관 3층에 478번째 아름인 도서관이자 직원들의 급여 나눔을 통해 지원한 아름인 도서관을 개관하였습니다. 직원명의 도서관으로는 지난 해 중구청소년수련관에 이어 5번째 도서관입니다.


2003년부터 시작한 임직원 급여 나눔은 매월 급여에서 1만원씩 최대 10계좌를 기부하는 ‘사랑의 1계좌 모금’과 천원 또는 만원 미만 금액을 기부하는 ‘급여 우수리’가 운영되고 있는데 이 중 사랑의 계좌 모금액 2개월분과 급여 우수리 모금액을 더해 연 1회 도서관 지원을 위한 재원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도서관을 지원한 목동종합사회복지관은 영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일평균 900여명이 방문하는 복지관으로 다양한 아동,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에 비해 아이들을 위한 전용공간은 부족한 상황이었습니다. 목동종합사회복지관 유영덕 관장님은 신한카드 임직원들의 소중한 모금을 통해 아이들에게 매우 소중한 공간이 마련되었다며 감사 인사와 함께 복지관을 이용하는 아이들도 다양한 책을 통해 방과 후 시간을 더욱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기쁜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 날 개관식에는 임직원 모금에 참여하고 있는 직원 대표도 함께 참석해 아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간식 꾸러미 100개를 직접 포장하고 아이들에게 전달해 더욱 뜻 깊게 진행되었습니다. 




12월에는 직원명의 도서관을 포함하여 총 4개 도서관이 개관하였습니다. 특히 롯데면세점과는 2014년부터 공동 기부 마케팅을 통해 도서관을 함께 지원하고 있는데요. 부산에 위치한 서구장애인복지관과 양정청소년수련관 아름인 도서관을 이번에 개관해 총 6개 도서관을 함께 개관하였습니다. 




18일에는 세종시 소담동 복합커뮤니케이션센터에 위치한 소담동도서관에 북카페 형태로 된 477번째 아름인 도서관을 지원하였습니다. 이 복합커뮤니케이션센터에는 신한금융그룹이 만든 공동육아나눔터 ‘신한 꿈도담터’도 설치돼 있어 아름인 도서관과 함께 지역주민을 위한 공간이 될 예정입니다. 


신한카드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아름인 도서관’ 지원을 통해 아이들이 책을 통해 폭넓은 지식과 경험을 쌓고, 지역사회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자라나고 지역주민 누구나 함께 어울리며 다양한 가치가 만들어지는 공간으로 아름인 도서관이 활용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려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신한카드 홈페이지 신한카드 홈페이지 블로그 운영방침

© 2016 SHINHANCARD